석유제품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 음에도 교통부는 대중교통 최저 운임을 인상하자는 제안에 반대하 고 있다. 투게이드 교통장관은 최저 운임 인 상이 인플레이션이나 상품 및 서 비스 가격 상승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두테르테 대통령 및 일부 각 료들과 만난 자리에서 교통부의 입장은 요금 인상이 이른바 인플 레이션율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요금을 인상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 했다. 그는 "우리의 입장은 요금을 인상 하지 않는 것이다. 원조를 받아들 이고 보조금을 사용하세요. 그것이 우리가 연료 보조금을 받는 이유 입니다."라고 그는 정부의 운송 노 동자들에 대한 재정 지원을 언급 하며 덧붙였다. 칼 켄드릭 T. 추아 NEDA 사무총 장은 지프니 페어가 1.25P 인상되 면 인플레이션이 0.4%포인트 상승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조정 은 중앙은행이 전망한 3.7%에서 4.1%로 상승할 것이라고 그는 덧 붙였다. 그는 예를 들어 지난해 100 페소를 썼다면 올해는 104 페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추아 총장은 이번 요금 인상은 대 중교통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에 게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 였다. 지프니와 버스는 요금 인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 사무실이나 학교로 걸어가는 사람은 요금을 내지 않 지만 영향을 받는다. 이는 치솟는 인플레이션의 결과 중 하나라고 말했다. 대중교통 최소요금은 9 페소다. 다양한 운송 단체들은 우크라이나 와 러시아 간의 분쟁으로 인한 유 가 상승을 이유로 최저 운임 인상 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국토교통 프랜차이즈 규제위원회 는 3월 22일 요금인상 청원에 대 한 청문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주 예산처는 치솟는 기름값으 로 타격을 입은 부문을 구제하기 위해 연료 보조금과 연료 할인 프 로그램을 시행하기 위해 30억 페 소의 예산을 발표했다. 교통부의 연료 보조금 프로그램 하에서, 전국 지프니, UV 익스프레스, 미니 버스, 버스, 셔틀 서비스, 택시, 세발자전거, 그리고 다른 전 일제 승차 및 배달 서비스의 자격 이 있는 운전자들에게 6,500 페소 상당의 재정 지원이 직접적으로 제 공될 것이다. 377,000명 이상의 운 전자들이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무부의 연료 할인 프로그램은 농어업 기계를 소유한 농어민들을 개별적으로 또는 조직을 통해 돕 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 로그램의 수혜자는 3,000 페소까지 연료 할인을 청구할 수 있다. 마닐라서울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