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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FRB, PUV 요금 인상 청원에도 불구하고, 현재 최저 요금은 P9 유지

등록일 2022년03월12일 23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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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니 단체의 청원에도 불구하 고, 공공 차량 최저 요금은 육상 교 통 프랜차이즈 규제 위원회(Land Transportation Franchising and Regulatory Board: LTFRB)가 해결 책을 결정할 때까지 당분간 9페소에 머물 예정이다. LTFRB는 성명을 통해 공공용 지프 니의 최저요금을 9페소에서 10페소 으로 인상하는 내용의 잠정 조정안이 제출됐다고 밝혔다. 이사회는 3월 22 일 대중교통 단체의 요금 인상 청원에 대한 또 다른 청문회 일정을 잡았다 고 밝혔다. 티나 카시온 LTFRB 총재는 기자들에 게 "LTFRB는 운전자들에게 너무 많 이 청구하지 말라고 강력하게 경고하 고 있습니다. 과다한 청구는 프랜차이 즈 조건의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통학 자들이 LTFRB에 항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LTFRB가 9일 오전 유류 가격 인상이 계속되는 가운데 메트로 마닐 라, 센트럴 루손, 칼라바르존, 미마로 파 지역의 PUJ 서비스 최저요금을 인 상해달라는 여러 교통단체의 청원에 대한 청문회를 진행한 데 따른 것이 다. LTFRB는 성명을 통해 교통 단체 1-UTAK, 우려되는 운송 기구 연합, 파상 마스다, 필리핀 운송 사업자 연 합 및 운전자 협회, 사필리피나스의 리가 앙 트란스포테이손 등이 이사회 에 청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1-UTAK, 파상 마스다, 알토답, 액토 등은 현행 9페소에서 14페소로 요금 을 조정하거나 55% 인상할 것을 촉 구했다. 그들은 또한 이사회가 그들의 주요 청원을 심리하는 동안 1페소의 잠정적인 증가 또는 11%의 증가를 요 구하고 있다. 청원자 엘탑은 현행 최저 요금에서 3 페소를 조정하거나 33.33%의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 카시온은 프랜차이즈 조건 위반은 첫 번째 위반에 대한 벌금 5,000 페소, 두 번째 위반에 대한 유닛의 1만 페소, 세 번째 위반에 대한 벌금 15,000 페 소, 그리고 세 번째 위반에 대한 프랜 차이즈의 자격 정지 또는 취소의 상 응하는 페널티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 였다. 다른 한편으로는 민원인들이 메인 청 원서에 최저요금을 각각 5페소와 3페 소씩 인상해 달라고 여러 서류요건을 요구해 제출하기로 했다. LTFRB는 요금인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플레이션이 경제에 미칠 영 향, 통근자들에게 미칠 영향, 상품과 서비스 가격에 대한 도미노 효과 등 모든 측면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언제 진정서가 실제로 해결될까요? 법정과 마찬가지로 검찰이 사건을 쉬 게 되면 판사가 사건 해결이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간이 있다. "이전에도 같은 일이 일어났는데, LTFRB는 준 사법기관이었다."고 카시온은 말했다. 그녀는 기자들에게 정확한 일정을 알 려줄 수 없었다. 탄원서에는 뭐라고 적혀있나요? 엘탑은 2020년 3월 코로나바이러스 로 인한 폐쇄 조치 이후 여전히 운행 이 허용되지 않은 노선이 다수 있다고 지적했다. "입찰자들은 이 기간 동안 통근자들 에게 부담을 떠넘기고 싶어하지 않았 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PUJ 운송 부 문의 부담을 덜어주거나 치솟는 운영 비와 생활비를 완화할 정부의 계획은 상상할 수 없다"고 밝혔다. 1-UTAK와 Pasang Masda는 메트로 마닐라의 경유 가격이 54.37페소로 42.7% 상승하는 데 좋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들은 이로 인해 공공시설 지 프니의 운영에 리터당 16.27파운드가 추가된다고 말했다. "운영업체들은 지금 손해를 보고 운 영 중이며 운전자들은 최저임금에 훨 씬 못 미치는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 다. 이 요금제로 계속하는 것은 부당 하고 부당하며 불법이다. 운전자들은 그들의 투자에 대해 합당한 수익을 얻 을 수 있는 비율을 요구할 권리가 있 으며, 운전자들은 최소한 법에 의해 규정된 최저임금을 요구할 권리가 있 다고 그들은 말했다. 이에앞서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 의 대국민 담화에서 국가경제개발청 은 연료보조금 증액을 권고했다. 그러나 요금 인상은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NEDA는 러시아-우크라이나 갈 등으로 인한 연료위기에 대한 하원 특별위원회 청문회에서 운송요금 인 상이 나중에 임금인상 청원으로 이어 질 경우 인플레이션 위험이 더 커질 수 있다고 밝혔다. "LTFRB는 3월 말 이전에 37만7000 명 이상의 수혜자들을 위한 연료 보 조금 지급을 시작할 것이며, 서비스 계약 프로그램도 같은 달 안에 DBM 에 의해 자금이 다운로드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LTFRB는 또한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LTFRB의 두 프로 그램은 연이은 유가 인상에 대한 PUV 사업자와 운전자들에게 미치는 악영 향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다. 지프니 단체들은 정부가 PUV 운전 자들에게 직접 돈을 주는 대신 사업 자들에게 돈을 풀어주고 있다며 연료 보조금 프로그램에 대한 우려를 표명 했다. LTFRB는 가맹점주가 보조금 수혜자라는 게 법에 있다며 이를 옹 호해왔다. 연료 보조금은 어디에 있나요? 롤리 톨레도 예산관리부 차관은 같은 날 하원 청문회에서 예산관리부이 이 미 교통부로부터 자금 요청을 받았다 고 인정하면서도 "우리는 여전히 우리 에게 서류요건을 보내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이번 주 내로 언제든 제 출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마닐라서울편집부
 

양한준(편집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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