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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마르코스가 세상에 준 것

등록일 2021년11월27일 16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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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의 자금세탁방지 규정, 원조 의 부패에 대한 일본의 의정서, 미 국의 정책 vs 독재자 지원. 이는 전 례 없는 규모의 마르코스 약탈이 전 세계에 미친 영향 중 일부에 불 과합니다. 이번 주에 열린 역사 수정주의에 관한 청렴 이니셔티브(Integrity Initiative)의 포럼에서 이러한 날 카로운 점을 깨닫기 위해서는 전 대법원장(CJ) 마리아 루르드 세레 노(Maria Lourdes Sereno)의 명석 함과 대담함이 필요했습니다. 또는 세레노 대법관의 말에 따르면 "역 사적 부정"입니다. 마르코스가 납세자의 돈과 정부 계약뿐만 아니라 일본의 전쟁 배 상금과 원조금까지 타락시켰다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세레 노 대법관은 스위스 은행 사례 계 좌와 기록에 따르면 일본에서 전 쟁 배상금과 지원을 위해 들어오는 송금액의 15%가 스위스 은행 계 좌에 입금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스 보도에 따르면 마르코스가 1986년에 도주했을 때 일본 공적 개발 지원(ODA) 서류가 남아 있었 다고 합니다. 이 마르코스 스캔들로 인해 일본 입법부는 1992년 ODA 헌장을 만 들었습니다. 1986년 초에 이 스캔 들은 일본 입법 회기에서 "마르코 스 다이어트"(분명히 탐욕스러운 다이어트를 지칭함)라는 별명으로 불렸습니다. 스위스 은행 당국이 가명, 가상 이 름 또는 지명자를 용인한 것으로 밝혀진 마르코스 스위스 은행 계 좌 스캔들로 인해 처음으로 자금 세탁 방지 규정이 승인되었습니다. 엄청난 액수의 돈을 환영하기 전에 은행은 이제 예금을 수락하기 전 에 자금의 진정한 소유자를 확인 하기 위해 의무적인 조치를 취합니 다. 국제 은행 표준의 변화와 함께 세 레노 판사는 이것이 독재 정권 지 원에 반대하는 미국 정책의 변화 에서 중추적인 것임을 우리에게 상 기시켰습니다. Integrity Forum은 공유되어야 하 는 많은 영향력 있는 통찰력을 이 끌어냈습니다. 공간 제한으로 인해 이번 일요일에 일부만 선택했습니 다. 판사 세레노 소셜 미디어가 등장하기 전 세계 는 마르코스의 탐욕, 필리핀 경제 의 몰락, 피플 파워 혁명의 성공에 대해 단 하나의 관점만 가지고 있 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마르코스 가 훔치지 않았다, 나라가 가난해 서 훔칠 게 없다 등 다양한 내러티 브를 내놓는 것을 편리하게 만들었 다. 우리는 이성과 대화의 힘을 사용 해야 하지만, 소통의 장벽을 극복 하기 위해 평신도의 용어로 설명해 야 합니다. 비참가자들과 국가 전체에 대한 민 중의 힘의 중요성에 대한 국가적 대화가 있어야 합니다. 뉴스는 EDSA에 몰려든 인물과 사 람들에만 집중되었습니다(애초에 싸운 내용이 아님). 왜 행동주의가 필요한지에 대한 설 명이 부족하다. 행동주의가 나쁘다 는 것을 투사하는 것뿐이었습니다. 대중은 비공산주의자이자 비NPA 인 활동가가 있을 만큼 교육을 받 지 못했습니다. 인권을 옹호하는 활동가들이 있습니다. 마르코스가 남긴 경제적, 부채 부 담과 후임 대통령들의 경제적 결정 을 국민들에게 설명해야 한다. 존 네리, 저널리스트 국가는 역사적 부정을 조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Sereno 대법관 자 신은 역사적 부정의 희생자입니다. 대법원 웹사이트에서 그녀는 사 라지기 위해 에어브러시를 당했다. CJ 코로나(2010~2012)에 이어 CJ 데카스트로(2018)로 뛰어들었다. CJ Sereno가 재직했을 때 2012- 2018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날 조하는 잘못된 정보의 기반 시설 이 있습니다. 사람들을 충분히 혼 란스럽게 하면 진실은 더 이상 중 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위태로 운 것은 우리 역사의 청렴, 우리 민 족의 청렴입니다. 활동가 에타 로살레스 역사적 부정보다 더 나쁜 것은 역 사적 왜곡이다. 진실에 관해 손을 내밀려면 필리핀어로 말해야 합니 다. 전통적 가치에 대해 말할 때는 그것을 인권 및 그 가족에 대한 영 향과 연관시켜야 합니다. 청소년들은 국가의 지도자를 뽑을 때 부모와 이야기하고 부모에게 미 래를 걱정하라고 말해야 합니다. 를로이 클라우디오, 역사가 우리는 글로벌 관점을 가질 필요 가 있습니다. 마르코스가 위반자이 자 도둑이라는 것을 세상이 알더 라도 우리는 너무 편협합니다. 우 리는 세상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우리는 신경 을 써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사실 에 대한 더 넓은 서사를 가져야 합 니다. 사람들이 EDSA에 갔을 때 이것은 마닐라에서만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세부와 민다나오에서 움 직임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도덕적 문제가 있음을 인정 해야 합니다. 마르코스를 믿는 사 람들은 죽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 다. 그리고 이것은 현재의 마약 전 쟁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알베르 카뮈의 말을 인용하자면 “살인적 인 세상 속에서 우리는 살인에 대 해 반성하고 선택을 하기로 동의합 니다. 그 후에 우리는 살인자 자신 이나 살해의 공범이 되는 결과를 받아들이는 사람과 온 힘을 다해 그렇게 하기를 거부하는 사람을 구 별할 수 있습니다.

양한준(편집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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