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교통, 프랜차이즈 및 규제 위원회)LTFRB)에 따르면 시범 연구가 5월에 종료될 예정이어서 오토바이 택시의 확장이 중단되었다. LTFRB 회장인 테오필로 과디즈는 주말에 LTFRB는 또한 오토바이 택시 운영에 대한 의회의 권고 초안을 작성할 것이다.
그는 최소 8,000개의 슬롯이 LTFRB에 의해 승인되었다고 덧붙였다.
과디즈는 기술 워킹 그룹(TWG)의 대표로서 필리핀에서 오토바이 택시 서비스의 파일럿 연구를 수행하도록 임명되었다.
과디즈는 "TWG는 우리의 작업 결과와 관련하여 이번 5월에 의회에 권고안을 제출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그는 오토바이 택시 서비스 권고안은 무허가 오토바이 택시가 LTFRB의 허가 없이 승객을 운송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오토바이 택시는 심각한 교통 체증도 해결할 것이라고 그는 주장했다.
현재 메트로 마닐라에는 51,000개의 오토바이 택시 슬롯이 있다.
다하지만 양한 운송 단체들은 메트로 마닐라에서 오토바이 택시의 확장을 중단하라고 마르코스 대통령에게 호소하고 있다.
교통 부문 연합은 교통 혼잡의 부작용이 덜 심각할 수 있는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 오토바이 택시의 확장을 제한하도록 마르코스 대통령이 명령할 것을 촉구했다.
메트로 마닐라 개발위원회는 오토바이 택시 시범 연구에 참여하는 선수들에 대한 추가 연기를 추진했다.
마닐라서울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