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개월 동안 협의 끝에 육로 교통 프랜차 이즈 및 규제위원회 (LTFRB)는 마침내 앱 기 반 드라이버의 공통 풀을 만들었지 만 교통 네트워크 회사 (TNC) Grab은 너무 만족스럽 지 않다고 밝혔다. LTFRB 확정안에 따르면 통근자가 예약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운송 네트워크 차량 서비스 (TNVS)에 대 한 공통 공급 기반을 설정하는 LTFRB의 메 모 번호 Circular No. 2018-003에 근거하 여, TNC는 메트로 마닐라 및 Bulacan, Rizal, Laguna 및 Cavite의 인근 지역에 45,000 대 의 자동차로 제한된다. 메트로 세부에서는 500 대의 차량 만 운행 이 가능하지만 팜팡가에서는 LTFRB가 200 대의 차량 만 할당했다. LTFRB는 운송 규제 이사회의 일원 인아 일린 리자다에 따르면, TNC가 제공 한 데이 터에 "보수적 인 접근"을 하여 45,000 및 500 대의 수량에 도달했다. 이 데이터에는 파트 타임 및 풀 타임 운전 자 수와 Uber 및 Grab에 등록 된 운전자 수 가 포함되어 있다. LTFRB가 TNC에게 TNVS 신청 접수를 중단하도록 명령 한 지 6 개월 만에 주문이 내려졌다. TNC와의 회담에서 LTFRB는 메트로 마닐 라에 약 12 만 5 천명의 운전자가 있으며, 그 중 절반이 Uber와 Grab에 등록되어 있다고 밝혔다. 그들에게 제공된 데이터를 감안할 때, 리자다는 125,000 명의 운전자 모두가 활동 적이었던 것은 아니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TNVS의 독점권에서 벗어났습니다. 프랜차이즈가 부여 된 경우 모든 TNC에서 인 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차드는 "(TNCs)가 우리에게 주었던 것을 토대로 우리는 이 수치 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타고난 업계의 "독창성"을 감안할 때 3 개월마다 TNC와 검토하고 "공통 기반을 보완하고 다른 관심사에 귀를 기울일 것"이라 고 언급했다. Uber는 LTFRB의 명령이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할 때 어떤 의견이라도 연기 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1월19일 Grab은 이사회 의 결정에 슬픔에 차 있었고 항소 할 예정이 라고 밝혔다. "성장하고 있는 수요를 반영하지는 않습니 다. 모두가 매일 온라인에 접속하지는 않습 니다.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약 75,000 ~ 85,000의 차량이 있어야한다 "라고 곤잘레스 필리핀 공무원이 말했다. 사실, 통근자들은 더 긴 기간의 가격 급등 때문에 더 높은 운임 을 부담해야 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들은 새로운 기술을 받아 들일 수 있지만 비즈니스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기술이 필요 하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가 운전자에게 잘 봉사한다면 그들은 대중에 게 잘 봉사하게 될 것 "이라고 그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