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PLDT 통신 핵심 수익은 9개월 만에 10% 증가한 230억 페소로 증가

등록일 2021년11월06일 00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마누엘 V 팡길리난이 의장을 맡 고 있는 완전 통합 통신 회사인 PLDT Inc.는 9월까지 9개월 동안 통신 회사의 핵심 순이익이 10% 증 가한 231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 고했다. PLDT 평균 연간 순이익은 300억 페소다. PLDT의 기존 솔루션 및 서비스 향상은 보이저 이노베이션(Voyager Innovations)의 핀테크 부문인 페이 마야(PayMaya)와 마야 은행(Maya Bank)이라고 판길리난은 말했다. 그는 브리핑에서 "경제가 회복되 면서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PayMaya를 통해 Maya Bank 는 PLDT 및 무선 암인 Smart Communications Inc(Smart)와의 강력한 제휴를 통해 고객 간의 원 활한 디지털 뱅킹 경험을 촉진할 것이며 디지털 은행은 마찬가지로 Voyager와 PayMaya에 있어 큰 발 전이다. 판길리난은 "Maya Bank는 포괄 적인 금융 서비스를 통해 필리핀 사 람들의 디지털 도입을 촉진하는 핵 심 수단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 다. 9개월 동안 PLDT의 연결 서비스 수익은 3분기에 460억 페소의 기록 적인 서비스 수익에 힘입어 7% 증 가한 1,359억 페소를 기록했다. 이 기간 동안 EBITDA는 8% 증가 한 P711억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 했으며, 3분기 EBITDA는 8% 증가 한 P245억으로 5분기 연속 기록적 인 성장을 기록했다. 자산 매각과 보이저 이노베이션 (Voyager Innovations)의 영향을 제외한 통신 핵심 수입은 세율 인 하에 힘입어 9개월 동안 전년 대비 10% 증가한 231억 페소를 기록했 다. 3분기 핵심 순이익은 11% 증가 한 79억 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보고된 순이익은 "작년의 페소화 절상에 비해 올해 페소화 평가절하로 인한 재평가 손실을 고 려한 후" 188억 페소로 4% 감소했 다. “진정한 고객 중심의 첨단 기술 회 사로서 우리의 비전은 세계 최고 수 준의 연결성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필리핀인이 더 강한 국가를 구축하 고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 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PLDT와 Smart의 사장 겸 CEO인 알프레도 판릴리오는 이렇게 말했 다. 수익 측면에서 PLDT의 가정통신 사업은 3분기 성장을 견인했다. 서비스 수익은 83% 증가한 90억 페소를 기록했다. 총 주택 수익은 9개월 동안 25% 증가하여 P353억을 기록했으며, 이 는 3분기에 29% 증가한 P126억의 수익 증가에 힘입어 증가했다. PLDT Homes'의 총 광케이블 용 량은 2021년에 123만 광 포트가 완 성된 후 현재 529만 포트에 달한다. PLDT Home은 3분기에 기록적 인 324,000명의 광섬유 고객을 추 가했으며, 9월 말까지 시장을 선도 하는 광섬유 고객 수는 209만 명, 총 고정 광대역 고객 수는 277만 명에 이르렀다. 첫 9개월 동안 이미 802,000명의 신규 광섬유 가입자를 확보한 PLDT Home은 올해 순 신 규 광섬유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 할 예정이다. 개별 무선 매출은 제한된 이동성, 경제적 어려움 및 경쟁으로 인한 어 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9개 월 동안 3% 증가한 P651억을 기록 했다. 모바일 데이터 수익도 3분기 프로 모션이 사용량 증가를 주도하면서 9% 증가한 526억 페소를 기록했다. PayMaya의 경우 코로나19 팬데 믹 기간 동안 사용량이 급증하여 9 월 말 소비자 플랫폼에서 4,100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에게 도달했 다. 지난 9월 BSP는 디지털 은행인 Maya Bank에 디지털 뱅킹 라이선 스를 부여했습니다. Maya Bank는 주로 은행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서 비스를 받지 못하는 소비자와 중소 기업(MSME)에 중점을 둘 것이다. Maya Bank는 또한 고객 간의 원 활한 디지털 뱅킹 경험을 촉진할 것 이며 2022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 이다. "우리는 2021년 첫 9개월 동안의 강력한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경 제가 다시 열리면서 새로운 표준을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고 조심 스럽게 낙관합니다. 홈 비즈니스에 서 더 분명하게 나타났다. "라고 판릴리오는 말했다. 팡길리난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 즈니스 패턴 속에서 리더십을 유지 하려는 회사의 약속을 강조했다. "많은 면에서 우리는 회사에 중요 한 가치를 유지하면서 정말로 필요 한 경우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면서 리더십의 혁신적인 측면을 채택해 야 합니다."라고 팡길리난은 말했다. 마닐라서울편집부

양한준(편집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한인뉴스 필리핀뉴스 한국뉴스 세계뉴스 칼럼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