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계획 전문가 펠리노 팔라 폭스는 필리핀 인들이 교통체증으로 인해 9년의 삶의 낭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팔라 폭스는 필리핀 국민들이 하루에 5시간에서 6시 간이 소요되는 상황에서 40년을 경제 생활을 한다며, 28,000~40,000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8년 발간된 세계보건기구(WHO)의 자료에 따르면 필리핀의 남녀 평균 수명은 69.3년이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은 2017년 마닐라의 교통 혼잡 비 용으로인해평균1시간이상의교통손실이발생하여동 남아시아에서 세번째로 최악이라고 밝혔다.
이와 비슷하게 일본 국제협력기구는 2018년 연구에서 필리핀의 교통 비용이 매일 “손실 기회”가 35억페소에 달 한다고 밝혔다. 이 금액은 2030년까지 3배 증가할 것으 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팔라 폭스는 두테르테 정부의 인프 라프로젝트에대한추진노력중“이 모든권장사항이상황을완화할것이 지만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팔라 폭스는 “교통 관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혼잡과 관련된 여러가지 제안 된 솔루션을 주장했다.
“도로부족과교통부족을어떻게 관리하는가? 우리는토지사용이교통의 수요측면이기때문에도시계획과토 지사용으로 시작합니다.”
Build, Build, Build 프로그램으로 언급된,정부의인프라진전은두테 르테의선거캠페인에대한주요공약 중 하나였다.
이 프로그램에 나열된 계획 중에는 메트로마닐라최초의지하철이있으 며2025년까지완전히운영될예정 이다.
도시 계획자는 계획의 균형이 필요 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낮에인구가밤에인구의11배 인마카티중심상업지구가저밀도고 가의 주택으로 둘러싸여 있다는 통계 도 언급했다. 결과적으로 직원들과 임 원들조차도 주택 수요로 가격이 책정 되어그자체로더오랜통근시간이 소요된다. 그는 상업지구의 밀도가 4 배나 증가하여 도시의 교통량을 더욱 악화시켰다고 덧붙였다.
마카티시의경계안에는포브스파 크와마갈네스빌리지를포함하여수 많은 출입구가 있는 주거지역이 있다.
2015 년 Lamudi Philippines 보고서에서 이 지역 주택의 평균 가격은 2 억7백2십만페소로 필리핀에서 가장 비 싼 주택가로 확인됐다.
그는 도시의 교통 세대는 기존의 일 자리와 주택 사이의 불균형의 결과라 고 말했다.
그는 대중 교통의 정부 및 지도력 사 용을세계1차국가의지표로확인했 다.그는"우리는여전히정부와기업 의지도자들이대중교통이아닌자 동차를타기때문에여전히제3세계 국가"라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팔라 폭스는 훨씬 이 전에달성해야했던4개의프로젝 트,특히1992년에완료된8개의 경전철노선,1971년에제안된지 하철 시스템, 1945 년에 제안 된 Circumferential Road 6을 인용했다.
팔라 폭스에 따르면, 오늘날 통근자 들이직면한대중교통위기는43년 전에 이미 예측되었지만, 과거의 행정 부들은 도시 계획에서 정치의 혼란스 런 존재로 인해 지연을 일으켰다.
팔라 폭스는 수십 년 전에 제안 된 모든 인프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프 라프로젝트에대한작업은공식적으 로 두테르테 행정부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왜 이러한 지연이 발생했 는지 물었다. "정치가 너무 많고 연속 성과 제도 기억력이 부족하다"고 말했 다.
"지난 몇 년 동안, 그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거의 하지 않았다'고 우리가 지금 치명적인 트래픽을 갖는 이유" 라고 그는말했다.
"그들은 이전의 계획 이니셔티브 등 을 무시합니다. 단기적이고 기회주의적 이며 장기적이고 비전이 아닙니다."
그는 많은 추천이 이미 제기 된 1976 년 세계은행 자금 지원 마닐라 개발 계획 프로젝트를 지적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세계은행의 보 고서는특히메트로마닐라의가장시 급한우려가운데도시교통수단을 인용하고 있으며,“만성 인구 증가와 개 인 승용차 수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정체 혼잡이 일반적인 조건이 되었다” 고 설명했다.
팔라 폭스 인터뷰는 진행중인 대중 교통 위기 속에서 가장 최근에 이루어 졌다.
살바도르파넬로대통령대변인은 교통위기가없다는주장에대한응답 으로 진보 단체의 통행이 말라카냥 출 퇴근을 받아 들인 후 메트로마닐라의 교통혼잡문제가가장최근에주목을 받았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