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필리핀 국민, 교통체증으로 9~15년의 삶 낭비 하루에 5~6시간 출퇴근에 소비, 1일 35억페소 손실

등록일 2019년10월19일 16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시 계획 전문가 펠리노 팔라 폭스는 필리핀 인들이 교통체증으로 인해 9년의 삶의 낭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팔라 폭스는 필리핀 국민들이 하루에 5시간에서 6시 간이 소요되는 상황에서 40년을 경제 생활을 한다며, 28,000~40,000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8년 발간된 세계보건기구(WHO)의 자료에 따르면 필리핀의 남녀 평균 수명은 69.3년이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은 2017년 마닐라의 교통 혼잡 비 용으로인해평균1시간이상의교통손실이발생하여동 남아시아에서 세번째로 최악이라고 밝혔다.

이와 비슷하게 일본 국제협력기구는 2018년 연구에서 필리핀의 교통 비용이 매일 “손실 기회”가 35억페소에 달 한다고 밝혔다. 이 금액은 2030년까지 3배 증가할 것으 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팔라 폭스는 두테르테 정부의 인프 라프로젝트에대한추진노력중“이 모든권장사항이상황을완화할것이 지만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팔라 폭스는 “교통 관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혼잡과 관련된 여러가지 제안 된 솔루션을 주장했다.

“도로부족과교통부족을어떻게 관리하는가? 우리는토지사용이교통의 수요측면이기때문에도시계획과토 지사용으로 시작합니다.”

Build, Build, Build 프로그램으로 언급된,정부의인프라진전은두테 르테의선거캠페인에대한주요공약 중 하나였다.

이 프로그램에 나열된 계획 중에는 메트로마닐라최초의지하철이있으 며2025년까지완전히운영될예정 이다.

도시 계획자는 계획의 균형이 필요 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낮에인구가밤에인구의11배 인마카티중심상업지구가저밀도고 가의 주택으로 둘러싸여 있다는 통계 도 언급했다. 결과적으로 직원들과 임 원들조차도 주택 수요로 가격이 책정 되어그자체로더오랜통근시간이 소요된다. 그는 상업지구의 밀도가 4 배나 증가하여 도시의 교통량을 더욱 악화시켰다고 덧붙였다.

마카티시의경계안에는포브스파 크와마갈네스빌리지를포함하여수 많은 출입구가 있는 주거지역이 있다.

2015 년 Lamudi Philippines 보고서에서 이 지역 주택의 평균 가격은 2 억7백2십만페소로 필리핀에서 가장 비 싼 주택가로 확인됐다.

그는 도시의 교통 세대는 기존의 일 자리와 주택 사이의 불균형의 결과라 고 말했다.

그는 대중 교통의 정부 및 지도력 사 용을세계1차국가의지표로확인했 다.그는"우리는여전히정부와기업 의지도자들이대중교통이아닌자 동차를타기때문에여전히제3세계 국가"라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팔라 폭스는 훨씬 이 전에달성해야했던4개의프로젝 트,특히1992년에완료된8개의 경전철노선,1971년에제안된지 하철 시스템, 1945 년에 제안 된 Circumferential Road 6을 인용했다.

팔라 폭스에 따르면, 오늘날 통근자 들이직면한대중교통위기는43년 전에 이미 예측되었지만, 과거의 행정 부들은 도시 계획에서 정치의 혼란스 런 존재로 인해 지연을 일으켰다.

팔라 폭스는 수십 년 전에 제안 된 모든 인프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프 라프로젝트에대한작업은공식적으 로 두테르테 행정부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왜 이러한 지연이 발생했 는지 물었다. "정치가 너무 많고 연속 성과 제도 기억력이 부족하다"고 말했 다.

"지난 몇 년 동안, 그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거의 하지 않았다'고 우리가 지금 치명적인 트래픽을 갖는 이유" 라고 그는말했다.

"그들은 이전의 계획 이니셔티브 등 을 무시합니다. 단기적이고 기회주의적 이며 장기적이고 비전이 아닙니다."

그는 많은 추천이 이미 제기 된 1976 년 세계은행 자금 지원 마닐라 개발 계획 프로젝트를 지적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세계은행의 보 고서는특히메트로마닐라의가장시 급한우려가운데도시교통수단을 인용하고 있으며,“만성 인구 증가와 개 인 승용차 수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정체 혼잡이 일반적인 조건이 되었다” 고 설명했다.

팔라 폭스 인터뷰는 진행중인 대중 교통 위기 속에서 가장 최근에 이루어 졌다.

살바도르파넬로대통령대변인은 교통위기가없다는주장에대한응답 으로 진보 단체의 통행이 말라카냥 출 퇴근을 받아 들인 후 메트로마닐라의 교통혼잡문제가가장최근에주목을 받았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양한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한인뉴스 필리핀뉴스 한국뉴스 세계뉴스 칼럼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