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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음식 배달 비즈니스에서 그랍이 56%로 1위 2위는 푸드판다 44%

등록일 2021년05월01일 17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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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mentum Works에 따르면 GrabFood는 필리핀의 성장하는 음식 배달 시장에서 56 %의 시장 점유율 을 차지한다. 음식 배달은 전염병 이후 전 세계 사람들이 의존해 온 서비스 중 하나 였으며 이는 필수 요소 중 하나이다. 이 서비스는 테이크 아웃 패스트 푸 드 주문부터 식료품을 식료품 저장실 에 보관하기 위해 문앞까지 가져 오는 것까지 다양하다. 그 것 은 사 람 들 이 외 부 의 COVID-19 위협으로부터 안전하도록 돕고 새로운 유형의 기업가가 최신 식 품 사업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필리핀의 음식 배달 사업 은 2020 년 말 총 12 억 달러의 총 상 품 가치 (GMV)에 달했으며, 2020년 동남아시아 (SEA)의 전체 음식 배달 부문은 기하 급수적 인 183 %로 성 장을 누리고 있다. 벤 처 캐 피 탈 건 설 업 체 인 Momentum Works의 보고서에 따르 면 SEA의 음식 배달은 2020 년 GMV 에서 119 억 달러에 달했다. 이는 2019 년 업계 추정치 인 42 억 달러, 2018 년 총 22 억 달러를 훨씬 초과한다. 2020 년 GMV Momentum Works 의 추정치는 레스토랑, 배달 차량 및 기타 이해 관계자를 포함한 현장 소 스를 결합했다. 최근에 기업 공개 계획을 발표 한 Super App Grab은 59 억 달러 또는 지역 통합 GMV의 거의 절반을 차지 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필리핀에서는 GrabFood가 GMV 식품 배달의 56 %를 차지했다. 그랩은 공개 발표에서 회사가 핵심 분야의 카테고리 리더라고 밝혔다. 유로 모니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슈 퍼 앱은 2020 년 전체 지역 GMV의 약 72 %, 온라인 음식 배달을 위한 전 체 지역 GMV의 50 %, 디지털 지갑 결제를 위한 지역 TPV의 23 %를 차 지한다. Momentum Works는 여러 소비자 와 이해 관계자들에게 서비스를 교차 홍보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확보 비용을 낮추는 Grab의 슈퍼 앱 전략 을 언급했다. 이 회사는 증가하는 디지털화와 소 비자 습관의 변화에 따라 SEA 전역 의 음식 배달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한다. Google, Temasek 및 Bain & Company의 e-Conomy SEA 2020 보고서에 따르면 식료품 및 바로 먹 을 수 있는 식사와 같이 제공되는 더 넓은 식품 품목 포트폴리오도 장기적 인 기회를 제공한다. “가처분 소득과 식음료에 대한 오프 라인 지출은 SEA에서 낮을 수 있습니 다. 그러나 전반적인 식품 서비스 지 출은 경제 성장과 도시화와 함께 증 가하고 있습니다.”라고 Momentum Works는 보고서에서 강조했다. “스마트 폰의 확산으로 온라인 음 식 배달 지출이 건전하게 증가하고 있 습니다. SEA의 평균 음식 배달 주문 은 다른 지역에 비해 낮지 만 대량과 밀도로 인해 상쇄 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SEA의 성공적인 음식 배달을 위해 인프라 개선과 현지화의 중요성을 강 조했다. "오늘날 대부분의 음식 배달 판매는 대도시에서 발생합니다."라고 덧붙였 다. "플랫폼이 거대 도시 외부와 작은 마을로 확장됨에 따라 인프라 성숙도, 풍요도 및 디지털 준비도의 변화에 적응해야합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
 

양한준(편집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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