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농무부 (USDA)에 따르면 올해 수입이 기록적인 31 억 달러 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필 리핀은 미국산 농산물에 대한 의 존도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USDA 해외 농업 서비스는 "COVID-19가 무역 흐름, 비즈니스 운영 및 소비자 복지에 지장을 주 었음에도 불구하고 필리핀으로의 미국 농산물 수출은 2020 년 9 월 까지 12 % 증가한 반면, 연말 까 지 2019 년보다 7 % 증가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향후 수출 성장 전망이 가장 좋 은 고 부가가치 소비자 지향 식음 료 제품에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가금류, 조리 식품, 가공 된 과일 및 채소, 붉은 육류가 포함됩니다." 미국은 대두박, 밀, 유제품, 조리 식품, 가공 야채 등 주요 농산물을 주요 공급 업체로 계속 유지하고 있다. 필리핀은 미국에서 9 번째로 큰 글로벌 시장이다. 또한 미국 소비자 중심의 식품 및 음료 제품을 위한 동남아시아 최대 시장이기도하다. 미국 문화와 트렌드는 공유 된 역사와 인적 교류를 통해 필리핀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강력한 영향 을 미치고 있다. 약 400 만 명의 필리핀 계 미국 인이 미국의 주요 이민자 그룹을 구성하고 있으며, 약 350,000 명의 미국 시민이 언제든지 필리핀에 거 주하고 있다. USDA에 따르면 소비자는 식음 료 제품을 비롯한 미국 문화에 대 한 선호도가 높고 "건강, 유기농, 미식, 편의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 가하고 있다. 또 다른 요인은 현대 슈퍼마켓 체인과 퀵 서비스 레스토랑 프랜 차이즈가 주요 지방 도시에서 확 장을 재개 할 것으로 예상되어 수 입 식품 및 음료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USDA는 "비즈니스 용이성 법을 포함하여 규제 환경을 개선하기위 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습 니다"라고 말했다. 페소는 또한 미국 달러에 비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필리핀 은 일반적으로 낮은 적용 관세를 유지하며, 종종 미국 경쟁자들에 게 제공되는 특혜 금리에 가깝다. 한편, 미래 수출 성장 전망이 가 장 좋은 고 부가가치 소비자 지향 식음료 제품으로는 제빵 재료, 음 료, 유제품, 가공, 건조, 신선 및 냉 동 과일 및 채소, 향료 및 시럽, 냉 동 육류, 가금류 및 해산물, 가공 품 및 견과류 등이 손꼽히고 있다. .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