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로 인한 폐쇄로 인해 일부 아시아 국가, 특히 필리핀에 서 오토바이 판매가 증가했다. 대중 교통이 중단되고 사회적 거 리두기 조치가 시행됨에 따라 국 내 오토바이 판매는 지난해 8 월 전년 대비 17.4 % 증가하여 일부 아시아 국가와 지역 경제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10 월 26 일 독일 시장과 소비 자 데이터 기업인 Statista에 따르 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성 장률을 기록한 것은 대만 (11.5 %), 일본과 중국이 각각 7.2 %와 6 % 를 기록했다. 필리핀과 중국은 건강 위기로 인 해 판매가 감소하고 회복되는 동안 일본과 대만은 전염병 속에서 경제 가 대부분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부진없이 판매가 증가했다. 한편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 아와 같은 다른 아시아 국가의 매 출은 위기 동안 마이너스 성장률 을 기록했다. 8 월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오토 바이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5.9 %, 17.4 % 감소했으며, 이 지역에 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인도네시 아는 54.3 % 감소했다. 그러나 Statista는 이러한 경제가 향후 몇 달 동안 여전히 회복되거 나 예상 매출을 초과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시장 분석가들은 가까운 장래에 여러 지역에서 여전히 이익이 나 타날 것으로 예상하는 유럽에서도 동일한 혼합 판매 실적이 나타났 다. Bloomberg와 The Wall Street Journal을 인용하여 Statista는 세 계 각지에서 오토바이 판매가 증 가한 이유는 " '사회적 거리'여행 모드에 대한 수요 증가"때문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