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산업부 (DTI)는 코로나 바 이러스 (COVID-19)의 확산을 억 제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 한 6 개 월간의 폐쇄 기간 동안 등록 된 온 라인 비즈니스 수가 4,000 % 증가 했다고 발표했다. 라몬 로페즈 DTI 장관은 목요일 에 제안된 인터넷 거래법에 대한 상원위원회 청문회에서 온라인 비 즈니스가“상당히”증가했다고 말 했다. 정부가 폐쇄 조치를 취한 후 로 페즈는 DTI에 등록된 온라인 비 즈니스 수가 3 월 16 일부터 8 월 31 일까지 73,276 개 증가했다고 밝혔다. “현재 총 75,029 개의 온라인 비 즈니스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는 4,000 % 이상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 한 국가 비상 사태 선언 이전에 로 페즈는 1 월 1 일부터 3 월 15 일 까지 DTI에 등록된 온라인 비즈 니스가 1,753 개에 불과하다고 말 했습니다. 불만 증가 로페즈는 또한 DTI가 온라인 거 래와 관련된 불만이 증가했다고 기록했다. "등록된 업체명이 크게 증가했지 만 규제 부서 인 소비자 보호 그룹 에서도 소비자 불만 건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어려운 움직임으로 인해 소비자 들은 온라인 쇼핑에 크게 의존했 습니다.” 로페즈에 따르면 올해 8 월 31 일 현재 온라인 거래와 관련된 불 만 건수는 12,630 건으로 급증했 다. 이것은 2019 년에 접수된 총 2,457 건의 불만에 비해 급증했다. DTI 국장은“이것이 4 배 증가한 것은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한 온라인 거래의 급증에 기인합니 다.” 그는“가장 많은 불만 건수 인 8,000 건은 전국 주요 지역에서 가장 엄격한 수준의 지역 사회 격 리가 시행된 4 월과 5 월에 있었 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