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딕토 유주이코 필리핀상공회의 소(PCCI) 회장은“정부는 폐쇄 결정에 있어보다 현명하고 합리적인 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DTI (Department of Trade and Industry)는 두테르테 정부는 이미 95 %의 사업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지만, 제한된 용량으로 운영하고 있는게 현 실이다. 예 를 들 어 G C Q ( G e n e r a l Community Quarantine) 지역의 식사 식당과 살롱 및 이발소는 최대 50 %까 지만 허용된다. “비즈니스를 개설하고 30 % -50 % 로 제한 할 수는 없습니다. 돈만 잃고 오히려 폐쇄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50 %가 임대료, 유틸리티 및 직원을 지불 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식당에 50 %를 개방하라고 지시 할 수 없습 니다. 제조 회사에 용량 이하로 운영하 도록 지시 할 수는 없으며 여전히 근 로자에게 숙박 및 / 또는 셔틀 서비스 를 제공하도록 요구할 수 없습니다. 대 중 교통을 허용하지 않으면 단계적으 로 사업을 열 수 없습니다.”라고 유주 이코는 설명했다. 기업가 정신에 대한 대통령 고문 인 Joey Concepcion은 또한 폐쇄를 옹호 했지만 정부가 건강 문제를 통제하고 있다는 소비자의 신뢰가 회복되기 때 문에 정부가 건강 문제를 통제하고 있 다는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량의 신속한 테스트를 촉구했다. 필리핀은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의 진원지 인 우한 (Wuhan)보다 세계에 서 가장 긴 폐쇄를 기록한 기록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리핀 COVID 사례는 증가하고 있으며 전송은 완화 될 조짐이 없으며 7 월 21 일 기준으 로 이미 7 만 건을 돌파했다. 유주이코는“거의 5 개월 간의 폐쇄 로 인해 더 많은 회사가 영구 폐쇄 될 위험이 더 커졌습니다.”라고 말했다. 전체 작업 허용 PCCI는 정부가 지속적으로 폐쇄하 는 대신 정부가 사업과 해당 서비스의 완전한 운영을 허용하여 경제가 회복 될 수 있고 사업과 생계가 생존하기 어려운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해야한 다고 말했다. 유주이코는 올 1 분기에만 국내 총 생산 (GDP)이 이미 0.2 % 줄었다 고 지적했다. ECQ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 하에서 일부 경제 활동 이 계속되었지만 2 분기에 등장한 데 이터는 4 월 산업 생산량이 43.6 %로 가장 낮은 수치이며 5 월에는 전년 대 비 40.3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 다. 수출과 수입은 50 % 이상 급감했 다. 한편, 해외 필리핀 노동자 귀환의 탈 출구가 있었다. “경제 활동이 최소한으로 줄어든 2 분기에 GDP가 더 빠르게 하락하고 가 파르게 하락할 수 있다고 말할 경제학 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잠금 장치를 확장하면 이미 국가의 재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고 유쥬이코는 말했다. 유주이코는 더 이상 건강과 경제가 단순히 직업과 생계가 아니라 건강과 경제 사이의 선택이 아니라는 긴박감 을 지적했다. 유쥬이코는“사업 폐쇄는 세금과 예 산 수입의 감소를 의미하여 공공 재정 의 지속 가능성과 보건 및 교육을 포 함한 공공 서비스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위험에 빠뜨립니다.” 유주이코는 민다나오와 남북부 루 존의 PCCI 지역 회의소와의 일련의 대 화에 따라 회원들이 제기 한 놀라운 수치에 주목했다. 50 % 이상이 문을 닫았으며 운영중 인 나머지 직원의 고용은 25-30 %로 줄었다. 가장 큰 타격은 관광 및 서비스 산업 에 의존하는 영역과 대부분 MSME를 호스팅하는 영역이다. 예를 들어 팔라완 (El Nido 및 Puerto Princesa)에 있는 PCCI의 회 원은 800 개 이상의 호텔 및 관광 사 업이 문을 닫았다 고보고했다. 소기업이 주로 운영하는 의류 산 업에 의존하는 PCCI Taytay는 8,000 개 이상의 기업이 운영을 중단했으며 1,000개의 사업장만 제한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고보고했다. 민다나오의 구성원은 영향을 덜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농업 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노동 자와 화물의 이동성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상황은 그리 어렵지 않다. 세 지역의 회원들은 국경 통과로도 APOR (거주자 외부 거주자)가 엄격한 건강 및 안전 프로토콜과 검역 조치, 대중 교통 부족으로 인해 현지 이외의 지역으로가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보고했다. COVID-19의 확산 방지 유주이코는 경제를 완전히 재개하고 COVID-19의 확산을 막는 방법이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유럽, 베트남, 태국, 대만 및 한 국을 인용하여 사회 불균형, 광범위한 테스트, 새로운 발발을 식별하고 포함 하는 계약 추적 네트워크, COVID-19 사례가 있는 특정 커뮤니티의 폐쇄에 의존하면서 경제를 재개했다. 그는“이러한 국가들은 경제 회복뿐 만 아니라 바이러스 확산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주이코는 기업들이 COVID-19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으며, 최대 용량 으로 사업을 수행해야하는지, 운영 할 수 있을지 결정하기에 충분히 영리하 며, 고용주와 직원은 사회적 거리를두 고 연습하고 마스크를 쓰고 기본을 준 수하는 데있어 더 많은 책임을 진다고 말했다. 많은 PCCI 회원들이 낙관적이지만, 잠금이 완화되어야하고 완전한 경제 활동이 재개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빨 리 재개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잠금을 연장하면 장기적인 미 래와 사회 안정에 해를 끼칠 수있다.” 고 말했다. 간편한 여행 제한 경제를 개방하기 위해 필리핀 비즈 니스의 목소리로 알려진 PCCI는 정부 가 소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언 급하면서 비즈니스 여행 제한을 완화 할 것을 촉구했다. PCCI는 전염성 질병 (IATF) 및 내 각 경제 클러스터에 대한 기관 간 태 스크 포스에게 필리핀 항공 운송 협회 (ACAP)의 청원을 청원하여 국제선 승 객 도착에 대한 할당량을 점진적으로 폐지하고 예정된 국제선 항공편을 재 개 할 것을 촉구했다. 출장을 위해, 선택된 현지 항공 여 행을 허용하고, 선택된 국가와의 양자 협정을 체결하여 비 레저 여행의 처리 를 신속하게 추적하고, 국가의 선택된 관광지를 국제 관광에 재 개설 할 가 능성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주이코는 그들의 지원을 설명하면 서,“현 상태는 항공사 운영자뿐만 아니 라 항공사 공급 업체와 항공 운송 공 급 업체와 새로운 장비를 계속 공급하 고 예비 부품 및 유지 보수 서비스는 물론 기업에 의존하는 항공 운송 공급 업체에게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식 품, 위생 용지, 물, 담요, 청소 및 유지 보수 서비스의 제조업체 및 / 또는 공 급 업체 등 각 비행을 제공하는 중소 기업 (SME)이 다수 있습니다. 서비스 는 항공기가 계속 작동하도록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유주이코는 IATF가 건강, 안전 및 다큐멘터리 프로토콜 및 기타 고려 사 항에 따라 비즈니스 여행객에 대한 제 한을 완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 다고 말했다. “국제 공항에 충분한 수의 테스트 및 검역 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동시 에, IATF-EID는 승객이 출발 1 ~ 2 일 전에 해외에서 COVID-19 시험을 응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시 아 태평양 상공 회의소 (CACCI) 및 국 제 상공 회의소 (ICC) 연맹의 회원으 로서 PCCI는 비즈니스맨 여행의 성격 을 확립하기위한 초청장을 확보하는 제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유주이코 가 설명했다. 현지 항공사의 지속적인 운영을 지 원하기 위해 PCCI는 IATF에 대한 ACAP 제안을 승인하여 여가가 아닌 여행자를 위한 할당량을 할당하여 해 당 국가의 국제 공항에서 직항 또는 연 결 항공편을 수행하는 필리핀 항공사 의 우선 정책을 확대하도록 승인했습 니다. 유주이코는“필리핀 항공 사업자 우 선 배정은 출장에 대한 제한이 해제되 면 외국인 출장자들에게도 확대되어 야한다”고 덧붙였다. 유주이코는 경제 활동 재개에서 건 강과 안전을 고려할 때 항공 산업에서 단순히 프로토콜의 구현 및 모니터링 이 가장 간단하고 간단하다는 점을 지 적했습니다. 여행자와 근로자의 움직 임을 모니터링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항공 산업은 전국적으로 선언 된 3 개월 이상의 다양한 지역 사회 검역소 검역소에서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 국제 항공 운송 협회 (IATA)는 필리 핀 항공 및 관광업의 총 손실이 미화 44 억 4 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 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일자리 손실이 548,300 건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필리핀 항공, 세부 퍼시픽 및 에 어 아시아 필리핀은 약 760 명의 근로 자를 해고했는데, 이는 이 항공사와 직 접 협력하는 근로자 만 반영한 수치이 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