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SA에 새로 운행되는 버스 전용 차선에 대한 위반자 1,000명중 절반 이 공무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MMDA (Metropolitan Manila Development Authority)에 따르면 Edsa 버스를 이용하여 체포된 987 명 의 위반자 중 절반은 공무원으로 밝 혀졌다. 6 월 1 일 Edsa의 가장 안쪽 차선 에 16 정거장의 버스가 개통 한 이래 로 하루에 약 30 대의 차량에 불법 차량 사용이 신고되었다. 불행히도 MMDA의 셀린 피알라고 대변인에 따르면 이들 중 절반은 비록 수치를 제공하지는 않았지만 공무원 으로 밝혀졌다. 피알라고는 일요일에 공무원들 중 절반이 개인 차량을 운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반자는 교통 표지를 위반으로 인 해 1,000페소에 150페소의 벌금이 추 가로 부과된다. 그러나 피알라고는 약간의 고려를 받았으며 교통 표지를 무시한 것에 대해서만 처벌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정부 직원, 특히 제복을 입은 사람들은 도로에서 일반인들에 의해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우리는 동료들을 부르지 않고 있지 만, 버스 차선에 공무원이 있는 개인 차량이 보이면 다른 차량이 뒤따를 것입니다. 이것은 Edsa 버스 웨이의 개념을 파괴할 것입니다.”라고 피알라 고는 말했다. 그녀는 Edsa 버스가 도시 버스 전용 이며 구급차 및“사이렌과 표시가 있는 정부차량”을 포함한 긴급 차량의 공 무원 만 사용할 수 있음을 상기시켰 다. 한편, 이 달에 버스 도로를 표시하 는 콘크리트 장벽으로 인한 교통 사 고가 감소했다. 피알라고에 따르면, 그들의 집행자 들은 7 월 첫 2 주 동안 3 건의 사고 만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달에 비해 크게 감소한 것입니다. MMDA는 6 월에 총 43 대의 차량 이 콘크리트 장벽에 충돌했다고 기록 했지만 이 차량은 모두 "자기 사고"이 거나 운전자의 실수로 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Monumento에서 Parañaque Integrated Terminal Exchange까지 통근 버스와 함께 통근자를 위한 추 가 보호 수단으로 총 36,000 개의 콘 크리트 장벽이 배치됩니다. MMDA는 운전자의 장벽에 대한 불 만을 인정했지만 더주의를 기울일 것 을 요청했다. 피알라고는“자동차 운전자들은 적 절한 차선에만 머물고 과속하지 않 으면 콘크리트 장벽에 충돌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에 따르면 MMDA는 밤에 더 잘 보이도록 콘크리트 장벽 위에 주황색 표시등이 깜박이는 추가 위험 마커를 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