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태스크 포스 검 역 집단은 자전거 차선을 주차 공간 으로 바꾸거나 교통을 피하는 방법 으로 자전거 운전자를 위협하는 행 동은 자전거 운전자에 대한 생명을 위험에 빠뜨린다고 23일 밝혔다. 일반 커뮤니티 검역 첫 주에 대중 교통 수단이 부족한 상황에서 수백 명의 통근자들이 자전거 이용에 의 지하여 특히 EDSA를 따라 자전거 도로 보호를 요청했다. “자전거 차선을 주차 공간으로 사 용하는 경우 자전거 운전자는 다 른 차선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차 선이 다가오는 차량에 부딪 칠 위험 이 있습니다”라고 공동 태스크 포스 COVID 쉴드 사령관은 말했다. “여기의 키워드는 존중입니다. 트 럭, 버스 및 개인 차량의 운전자와 마찬가지로 자전거 운전자도 특히 지방 정부 기관에서 지정한 자전거 차선을 통과할 수 있는 경우 도로를 사용할 권리가 있습니다.”라고 말했 다. 엘레아자르는 자전거 차선을 주차 공간으로 사용하거나 교통을 피하 는 방법으로 자전거 운전자로부터 개인 차량에 대해 여러 건의 불만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전 성명서에서 Move as One 교 통 연합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메트로 마닐라 인구의 88 %는 대중 교통, 도보 및 자전거 타기에 의존합니다. 새로운 법규에서는 생 명을 구하고 예방하기 위해 더 많은 도로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월요일 밤에 의회에 두테르테 대 통령의 주간 보고서는 또한 다음과 같이 적시했다. “자전거를 교통 수단으로 사용하 는 것이 이미 대중화되기 시작했습 니다. 우리는 운전자에게 자전거 차 선의 의도된 사용자를 존중하기 시 작하여 이에 익숙해 지도를 요구합 니다.”라고 엘레아자르는 말했다. 퀘죤시, 파식시, 따귁시를 포함한 여러 LGU는 이미 일부 도로에서 자 전거 차선을 지정했으며 운송 부서, 공공 사업부 및 수도 마닐라 개발 당국은 6 월 13 일 EDSA를 따라 자 전거 차선을 건설하기 시작했다. 경찰청의 고속도로 순찰대는 정기 적 인 순찰의 일환으로 자전거 차선 점검을 시작해야한다고 말했다. “국가 정부는 신종 감염병 관리에 관한 기관 간 태스크 포스 팀을 통 해 대체 교통 수단으로 자전거 사용 을 지원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LGU 의 책임 영역에 자전거 차선을 지정 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하는 이유입 니다.”라고 엘레아자르는 말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