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월 1 일 메트로 마닐라에 있는 주 요 허브를 통해 엄격한 잠금 규칙이 해제 된 후 이를 맞이한 혼란스러운 규제를 철폐하기 위해 필리핀 항공사 들은 5일 주요 국가 및 지방 정부 관 리들과 만나기로 했다. 두 달간 중단 된 후 항공편을 원활 하게 다시 시작하는 대신 항공사는 때때로 출발 직전 몇 시간 전에 여행 을 취소하고 일정을 재구성 해야했다. 6월3일까지, 누가 비행기를 탑승 할 수 있는지 또는 어떤 공항이 승객을 수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규 칙이 없었기 때문에 항공사와 승객 (일부 메트로 마닐라에서 몇 달 동안 좌초 된 승객)은 여행 계획을 세우기 가 어려웠다. 지금까지 민간 항공위원회는“비 관 광”목적으로 여행하는 사람 만 비행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필리핀 항공 운송 협회의 로베르토 임 부사장은 3일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열렸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회의에는 교통, 보건, 내무 부 및 지방 정부와 LGU (지방 정부 기 관) 지도자들의 관리들이 포함될 것 이라고 말했다. 임 부사장은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정부 공무원은 비행 재개가 국가 정부와 LGU 간의 조정 실패로 설명했다. “혼란스럽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 화는 과도기적 고통이며 앞으로는 앞 으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문제 중 하나는 국가 정부 규 칙을 LGU의 규칙과 일치시키는 것이 라고 말했다. 투가데 교통 장관은 일반 지역 검역 (GCQ) 지역 간 항공 여행이 허용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항공사는 가능한 한 빨리 비행기 재개를 준비했다. 필리핀 항공 (PAL)은 6 월 1 일 메 트로 마닐라가 GCQ에 따라 국내선을 시작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규칙을 설정하기로 되어 있 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에 대한 정부의 기관 간 태스크 포스는 LGU가 자체 표준을 설정하고 비행기 도착을 거부 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PAL은 6 월 3 일로 그리고 6 월 5 일로“지방 정부의 출입 제한 및 요구 사항의 미세 조정”으로 인해 국내 항 공편의 재개를 6 월 8 일로 변경해야 했다. 에어 아시아 필리핀은 6 월 3 일에 국내선을 열 계획이지만 6 월 5 일로 변경했다. 일부 경우 승객은 LGU가 항공편을 수락하지 않기로 결정한 후 항공편이 취소되었다는 통지를 거의 받지 못했 다. 6 월 2 일 니노이 아키노 국제 공에 이른 아침 도착한 승객들은 전날 밤 제너럴 산토스 행 항공편이 취소되었 음을 알지 못했다. 업계 소식통은 세부 퍼시픽이 마지 막 순간 요청을 한 후 뒤늦게 제너럴 산토스로 여행하도록 허용되었다고 업계 소식통이 조사관에게 말했다. 지사에 따르면 6 월 1 일 현재 제너 럴 산토스 국제 공항은 6 월 1 일 현 재 상용 비행을 허용하는 공항 목록 에 포함 된 공항 중 하나였다. 목록에 있는 다른 공항으로 는 Romblon, Naga, Naia, Clark, Cauayan, Palanan, Marinduque, Laguindingan, Camiguin, Ozamiz, Dipolog, Pagadian 및 Jolo 등이 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