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마닐라지역의 수도 회사들은 6 월에 계량기를 검침할 재개 할 것이며, 고 객 유형에 따라 8월또는 9월에 단수 통지 를 발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닐라 워터와 Maynilad Water Services 고객은 메트로 마닐라에서 코 로나 바이러스 잠금이 완화되므로 단수 를 피하기 위해 청구서를 납부해야 한다. MWSS (Metropolitan Waterworks and Sewerage System) 규제 사무소는 메트로 마닐라 용수 공급 업체가 6 월까 지 계량기 판독을 재개하고 8 월과 9 월 까지 단수 통지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이 라고 밝혔다. MWSS는 고객이 서비스 중단을 피하 기 위해 ECQ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 기간 동안 누적 된 청구서 를 정산 해야한다고 말했다 ECQ 기간 동안 몇 달 동안 반영된 양 은 계량기 판독 값이 잠금으로 인해 일시 중지되었으므로 가구의 평균 소비량을 기준으로 한다. 6 월에 계량기 판독이 재개되면 청구 서가 수정되고 이후 청구서에 변경 사항 이 반영된다. Maynilad 일반 Maynilad 고객은 7 월 31 일까지 ECQ 기간 동안 누적 된 청구서를 정산해 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8 월 청구서에 단 수 통지 알림이 표시된다. 라이프 라인 고객 또는 사전 확인 된 도시 빈곤층 가구의 경우 Maynilad는 연 장 기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가구들은 8 월 31 일까지 3 월부터 5 월까지 누적 된 청구서를 정산 해야하 며 ECQ 이전에 미지급 상태였던 2 월의 체납금을 포함해야 한다. 이 기간이 지나면 9 월 청구서 라이프 라인 고객에게 단수 알림이 표시되기 시 작한다 .마닐라 워터 마닐라 워터는 7 월 16 일에 단수 통지 를 보내기 시작하고 실제 단수는 8 월 1 일에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ECQ 기간 동안 청구 된 청구서 또는 3 월 16 일에서 5 월 15 일까지의 기한이 있는 청구서의 경우, 기한이 5 월 16 일로 재설정되어 60 일 이내에 정산 되어야 한 다. 라이프 라인 고객에게는 ECQ 기간 동 안 적용되는 청구서에 대해 3 개월로 분 할 납부가 가능하며, 미납 상태로 두면 단수 통지가 9 월 1 일에 발송된다. 7 월 1 일에 단수가 시작될 수 있으므 로 라이프 라인과 비 라이프 라인 고객 모두 지난 2 월 또는 ECQ 기간 이전에 즉 시 청구서를 정산해야 한다. 마감 날짜가 5 월 16 일 이후 인 청구 서의 경우 7 월 16 일에 단수가 시작될 수 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