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테르테 행정부의 예산 적자는 3 월에 약간 확대되었지만, 1분기 전체 의 예상에는 크게 밑돌았다. 이는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 의 유행병의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지출하는데 너무 많은 비용을 지불하 고 있음을 나타낸다. 정부가 그 수단을 초과하여 지출한 것을 나타내는 적자는 3월에 595억페 소보다 약 10억페소에 불과했다. 1월부터 3월까지 적자는 지난해 902억페소에 비해 740억페소로 3, 329억페소의 한도에 비해 낮았다. 이 데이터는 바이러스의 악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대중의 확 산을 통제하기 위해 부과된 잠금에 대한 정부의 투쟁에 대한 최근의 증 거이다. 비즈니스 환경이 어려워 매출이 급 감했다. 더 넓은 적자를 예상한 분석 가들은 깊은 인상을 받지 못했다. “현재와 같이 전례 없는 위기로 인 해 전례 없는 지출이 필요합니다. 이 시점에서 너무 적은 지출에 비해 너무 많은 지출이 도덕에 접어 들었다”고 필리핀 UnionBank의 최고 경제학자 인 칼를로는 말했다. 필리핀 제도 은행(BPI)의 이코노미 스트 인 에밀리오 네리 주니어는 첫 3 개월 동안“한 자리 숫자”지출 성장은 “건강하고 싶을 때 동남아시아 동료들 로부터 본 것보다 원하고 아마도 뒤쳐 져 있다”고 말했다. 3 월 데이터에 따르면 지출은 전년 대비 거의 16 % 증가했으며 주 정부 기관의 실제 지출은 18 % 증가했다. 그 결과 1 분기 집계가 9.2 % 증가 했지만 이 기간 동안 프로그래밍 된 지출은 14.5 % 감소했다. 네리 부사장은 벤자민 디오크노 중 앙 은행 총재가 요구 한 추가 예산이 “더 시급하고 매력적”이 되었다고 말 했다. "우리는 2/4 분기의 나머지 주 동 안 기존 프로그램의 시행 속도를 높 이기 위해 협력해야한다"고 그는 말했 다. 지출 측면에 관한 한 최근 재무부 보고서는 위기와 관련된 지출을 완전 히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 사회 개선 프로그램을 위한 1 천억 페소의 첫 번째 거래는 3 월 마 지막 주까지 공개되지 않았으며 여전 히 시간이 걸렸다. 다른 사회 프로그램들도 규모가 너 무 작아서 지출 수를 늘리기 어려웠 다. 예를 들어, 정규직 근로자를 위한 노동부의 COVID-19 조정 프로그램 은 초기 예산이 16 억 페소에 불과했 고 비정규직 근로자에게는 10 억 페 소 만 할당되었다. 그 후 프로그램은 추가 자금을 받 았지만 5 월까지는 그렇지 않았다. “돈을 가장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 게 돈을 주지 않으면 자극은 쓸모가 없습니다. 전염병이 우리의 흡수 능력 약점을 증폭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 다”라고 말했다. 반면에, 3 월 17 일부터 시행 된 루 손 잠금의 영향은 수익 대행사에 의 해 느껴지기 시작했다. 3 월, 국세청 세관의 소장품은 사업 이 문을 닫고 소비자들이 집에 있어 야한다는 말로 전년 대비 10.7 %와 9.4 % 감소했다. 그러나 BIR과 관세의 감소는 국세 수입이 6 배 증가하여 비과세 수입이 두 배로 늘어남에 따라 상쇄되었다. 국세청은 이것이 COVID-19 대응을 위한 기금 조성 노력의 일환으로 정부 기업에 의해 배당 된“배당금”과“고급” 의 결과라고 밝혔다. 3 월 매출은 전년 대비 19.7 % 증 가했으며 처음 3 개월 동안은 12.7 % 증가했다. “이러한 [세금 이외의 수입]은 일회 성 소스입니다.” 네리는“정부는 모든 ' 필요한 것'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 기 위해 추가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시장으로 돌아 와야 한다.”고 말했다. [마닐라서울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