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고등학생 (SHS)들이 괜찮은 영어 문장을 쓸 수 없습니다." 4 월 20 일 월요일에 씽크 탱크 필리 핀 개발 연구소 (PIDS)의 기사에 따르면 SHS의 영어 쓰기 어려움은 특히 연구 프 로젝트에서 분명히 드러났다. PIDS의 컨설턴트 인 크리스텔에 따르 면, 학생들은 규정 준수만을 위한 프로젝 트를 제출하여 SHS 커리큘럼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 할 수 없다고 말했다. Brillantes는 현재 SHS 커리큘럼을“너 무 야심 찬”것으로 묘사했으며 메트로 마닐라의 과학 학교와 같은 도시 학생들 을 위해 설계되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이로 인해“자원 부족으로 인 해 활동이 더 악화됨”과 같은 또 다른 문 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또한 일부 학생들의 컴퓨터가 부족하 여 컴퓨터 활용 능력 주제에 대한 토론을 이해하고 참여하기가 어려웠다. 이 기사는 또한 교사조차도 “불충분 한 지침, 부적절한 자료 및 준비”로 인해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 다고 언급했다. “학생들은 '너무 많은'보고를 거부하고 있어 교사들이 가르치는 것보다 더 많이 가르치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고 발표했 다. 학생들이 영어로 글을 쓰는 데 어려움 을 겪는 것 외에도, 보고서는 학생들이 학업과 스포츠 또는 예술 수업 사이의 균 형을 맞추는 것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크리스텔은 이 기사에서“예를 들어 정 규 학업 프로그램 이외에도 스포츠 경기 와 같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SHS 외 부의 기회에 노출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크리스텔은 이 기사에서 인용 한 바와 같이“교육부는 현재 학생과 교사 모두에 게 불분명하여 스포츠와 예술 트랙을 추 구하는 사람들에 대한 편견을 유발하기 때문에 SHS 트랙이 다른 이유를 이해하 도록 도와 주어야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보고서는 이러한 문제들이 SHS 프로그램의“아주 단순한 고통”이라 고 말했다. 그런 다음 크리스텔은 고등 교 육위원회 및 기술 교육 및 기술 개발 기 관과 같은 교육청 및 기타 관련 기관에 "SHS 관련 정책을 철회"하도록 요청했습 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