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A L A X ( C a v i t e - L a g u n a Expressway) 하위 섹션 6, 7, 8을 통과 하는 운전자에게는 2 월 10 일 월요일부 터 통행 요금이 부과된다. MPCALA Holdings Incorporated의 사장 겸 총재 인 로버트 보니타에 따르면 이 하위 섹션은 Laguna Boulevard 및 Aguinaldo Highway의 교통 혼잡을 줄 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Metro Pacific Tollways Corporation 장치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다음 수수 료를 청구하기 위해 Toll 규제위원회의 승인을 확보했다. • 1 종 차량 (일반 차량)-P47 • 클래스 2 차량 (버스, 소형 상업용 트 럭)-P95 • 클래스 3 차량 (대형 트럭 또는 트레 일러)-P143 보니타는 "고속도로의 지속 가능성과 생존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초기 기본 통행료 요금의 구현이 필요하다"고 말했 다.” "결국 우리의 서비스 는 운 전자가 CALAX를 사용하여 남쪽으로 여행하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을 유지해야합니다." MPCALA Holdings에 따르면 CALAX 는 2019 년 10 월에 부분 가동을 시작 했다. 10.7km 구간은 South Luzon Expressway (SLEX) Mamplasan Exit 와 CALAX Santa Rosa-Tagaytay Interchange 사이의 약 1 만 대의 차량 을 처음 3 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했다. 2022 년 6 월까지 완공 될 예정인 45km의 CALAX는 마닐라-카비테 고 속도로 (Cavitex)를 라구나 비난 시의 Mamplasan Interchange의 SLEX에 연 결한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