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그랍의 예약과 함께 인상된 요금 은 독점적인 운영으로 인한 문제가 아니 라 수요에 비해 부족한 운전자로 인한 문 제라고 그랍측이 밝혔다. 그랍을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요금 의 상승 및 승차 어려움, 시장 상황 및 교 통 상황으로 인한 불만을 제기하기 시작 했다. “이것은 우리가 가장 오랫동안 예견했 던 장면입니다. 지난해 이런 일이 벌어졌 고, 지금은 자동차 공급이 증가되지 않았 기 때문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 속해서 수요는 증가할 것입니다.”라고 그 랍 필리핀 운영자는 말했다. 올해 12월 현재, 그랍은 메트로 마닐라 에서 45,000명의 운전자를 두고 있다. 크 리스마스에 앞서 쇼핑, 파티 등 활동이 최고조에 달하기 때문에 러시아워 예약 은 매일 최대 600,000건에 도달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운전자와 예약 모 두 대략적으로 동일한 수치라고 덧붙였 다. 메트로 마닐라에서 구현되는 숫자 코 딩 방식으로 인해 45,000명의 운전자 중 매일 33,000~35,000이 운행을 하고 있다. TNVS (Transport Network Vehicle Services)의 육상 운송 프랜차이즈 및 규 제위원회 (LTFRB) 요금 매트릭스를 통 해 기업은 자동차 세단의 경우 최대 P40, 프리미엄 아시아 유틸리티 차량 /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SUV)의 경우 최대 P50의 기본 요금을 청구 할 수 있다. 분당 P2 요금 외에 세단 형 자동차의 경우 킬로미터 당 P15, SUV의 경우 P18, 해치백의 경우 P13의 추가 요금이 부과 됩니다. TNVS 회사는 또한 급행 가격을 통해 킬로미터 당 및 분당 요금을 두 배 로 늘릴 수 있다. “가격이 이번에는 더 높아 보일 수 있지 만 독점적 행동을 하는 의도적 인 행동은 아닙니다. 시장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가격 상승에 대한 지속적 인 반발에 직면 해 필리핀 경쟁위원회 (PCC)는 지난달 고객에게 과충전을 언급 하면서 그랍에게 환불을 요구했다 한편 상원 경제 문제위원회 의장 인 마르코스 상원은 그랍의 학대 운전사와 빈약 한 서비스에 대한 보고서를 인용했 다. 마르코스는 "그랍 운임은 현재 매우 끔 찍하며, 운전자가 도착하지 않는 것과 같 이 불량 서비스에 대한 많은 보고서가 있 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 (TNVS)이 기 때문입니다."라고 마르코스는 dzBB에 말했다. "경쟁이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승객은 다른 (TNVS) 선택 사항이 없기 때문에 LTFRB에 남용을 즉시 보고해야 합니다." LTRB는 PCC가 최근 과잉 청구에 대 해 회사에 벌금을 부과 한 후 그랩의 요 금 설정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 나 LTFRB는 반독점기구의 횡령 위반 행 위에 대한 반독점기구의 움직임과는 아 무런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