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투자청(BOI)에 따르면 국내 자 동차제조업에 대한 규제를 완화할 계획이 다. 자동차개발프로그램(MVDP)에 대한 제한을 완화할 방침이다. 승용차조립에는 $US 1000만달러, 상 업용차량의 조립에는 800만달러를 각각 투자해야 한다. 최소 생산량에 대한 규제 도 유연하게 대처할 예정이다. 모토사이클 산업은 일본의 혼다, 가와 사키, 스즈키, 야마하 등이 장악하고 있 는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의 신스키, 리 판, 스카이고, 시너레이, 론친, 종선 등도 사업을 전개 중이다. 참고로 2017년 5월 기준 5개 승용차조 립업체, 22개 상업용 차량조립업체, 24개 모토사이클조립업체 등이 영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