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아얄라 그룹 계열 상업은행 인 필리핀 아일랜드 은행(BPI)은 현재 ATM(현금자동인출기)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을 인터넷 거래로 유도하는 방안 에 대해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닐라 타임즈(인터넷 판) 등이 30일 이 같이 전했다. 라몬 적슨(RAMON L. JOCSON) 최고 집행책임자(COO)는 "목표는 연말까지 적 어도 (개인 고객의) 50%까지 인터넷 거 래로 전환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개 인고객의 42%가 인터넷 뱅킹 및 모바일 앱을 이용하고 있으며, 연내에 50%, 내년 에는 70%까지 전환시키는 것이 목표다. BPI의 계좌개설 수 850만건 중 180만 건이 ATM도 사용하지 않고 통장만으로 거래하고 있다고 한다. 적슨 COO는 "전자 거래를 믿지않는 고령세대들이 많으며 이 들 고객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닐라서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