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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닐라 시, 46개 도로에서 트라이시클 및 페디캡 운행 금지

등록일 2014년05월30일 12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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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일자: 2014-05-30
 

마닐라 시(The Manila City) 정부는 시 경계 안에서 만이라도 교통 흐름을 더 원활히 하기 위한 결정을 내렸다. 마닐라 시 정부는 버스와 트럭 운행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시행한 후, 도로 운행을 허용할 경우, 느린 속도로 차선을 독차지 하는 트라이시클과 페디캡(삼륜자전거) 등 소형 차종에 대해서도 규제를 시작할 것이다.

삼륜 차종인 트라이시클과 페디캡과 페디캡을 전동화 한 쿨리글리그(kuliglig)는 마닐라 시의 46개 도로에서 통행하는 것이 금지될 것이라고 조세프 에스트라다(Joseph Estrada) 시장과 이스코 모레노(Isko Moreno) 부시장은 5월 23일 열린 운전자 및 운수 회사와의 대화에서 말했다.

삼륜 차종은 아래 도로에서 운행되는 것이 금지될 것이다.

로하스 불레바드(Roxas Boulevard), 파블로 오캄포(Pablo Ocampo; 타프트 에비뉴에서 로하스 불레바드까지), 파블로 오캄포(Pablo Ocampo; 타프트에서 오스메냐 하이웨이까지), 엠엘 델 필라(MH del Pilar; 칼라우에서 파블로 오캄포까지), 마비니(Mabini; 칼라우에서 파블로 오캄포까지), 오스메냐 하이웨이(Osmeña Highway), 퀴리노 에비뉴(Quirino Avenue), 타프트 에비뉴(Taft Avenue), 칼라우(Kalaw), 유엔 에비뉴(UN Avenue).

산 마르셀리노(San Marcelino; 퀴리노 에비뉴에서 로무알데즈 스트리트까지), 페드로 길(Pedro Gil; 퀴리노에서 파나데로스), 구아존 에비뉴(Guazon Avenue), 퀴리노 에비뉴 익스텐션Quirino Avenue Extension), 아얄라 불리바드(Ayala Boulevard), 파드레 파우라(Padre Faura), 파드레 불고스 에비뉴(Padre Burgos Avenue), 피난스 로드(Finance Road), 로톤(Lawton), 나티비다드 로페즈(Natividad Lopez; 에로세로스).

안토니오 빌레가스(Antonio Villegas), 아얄라 브리지(Ayala Bridge), 퀘존 브리지(Quezon Bridge), 맥아서 브리지(McArthur Bridge), 존스 브리지(Jones Bridge), 피 카살(P. Casal; 아얄라 브리지에서 멘디올라까지), 씨엠 렉토 에비뉴(CM Recto Avenue; 멘디올라에서 아바드 산토스까지), 레가르다 스트리트(Legarda Street), 라몬 막사이사이 불레바드(Ramon Magsaysay Boulevard), 브이 마파 스트리트(V. Mapa Street).

퀘존 불레바드(Quezon Boulevard), 리잘 에비뉴(Rizal Avenue), 에스콜타(Escolta), 퀸틴 파레데스(Quintin Paredes), 플라자 산 로렌조 루이즈(Plaza San Lorenzo Ruiz), 호세 아바드 산토스 에비뉴(Jose Abad Santos Avenue), 에이에이치 락손 에비뉴(AH Lacson Avenue), 타유만(Tayuman; 에이에이치 락손에서 후안 루나까지), 에스파냐(España), 다피탄(Dapitan).

라온-라안(Laon-Laan), 디마살랑(Dimasalang), 브루멘트리트(Blumentritt; 아우로라 블리바드에서 마닐라 북 묘역), 로드 10(Road 10), 지 푸아존(G. Tuazon), 아드리아티코(Adriatico; 파드레 마우라에서 퀴리노까지).

새로운 노선을 운영하려면 차량의 소유주들도 자신의 차량을 등록하고 새로운 프랜차이즈를 신청해야만 한다.

“그들은 주요 간선도로에서 운행할 수 없다. 이미 그에 대한 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새로운 법률을 제정할 필요는 없다.”라고 교통 운영 위원회(the traffic management committee/TMC) 회장인 마누엘 자르칼(Manuel Zarcal) 시의원은 인콰이어러 지에 말했다.

예외로, 아드리아티코(Adriatico)처럼 국도는 아니지만 혼잡한 도로는 TMC 결의 사항을 통해 규제 대상이 될 것이라고 자르칼 위원장은 말했다.

규제에 대한 지침이 확정되면, 트라이시클과 페디캡에 대한 운행 금지는 “6월 1일부터 시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그는 말했다.

시행 중인 등록 기간에는 무허가 회사나 비인가된 트라이시클 및 케디캡의 사면을 허락된다. 쿨리글리그는 페디캡도 트라이시클로 아니라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에 다른 지침이 필요할 것이라고 자르칼 위원장은 말했다.

“에스트라다 시장이 취임한 이후로 프랜차이즈를 허가하지 않았다. 시 의회가 새로운 노선과 추가적인 승하차 지역을 승인할 것이다.”라고 자르칼 위원장은 말했다.

또한 새 정책이 트라이시클과 페디캡의 운행이 금지되는 지역을 정확히 명시하기 때문에 삼륜차들의 운전자들을 강탈하는 경찰들에게서 그들을 보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에스트라다 시장은 말했다.

에스트라다 시장이 취임한 이래, 약 50명의 교통 경찰관들이 권한의 남용 및 태만으로 해고되었다고 모레노 부시장은 설명했다.

김정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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