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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아, 가짜 제품 주의

등록일 2008년02월28일 13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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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일자: 2008-02-28
 

필리핀 노키아는 시중에 다수의 가짜 노키아 상품이 유통되고 있음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며, 정품이 아닐 경우, 노키아 서비스 센터를 이용할 수 없음을 주지했다.

노키아 커뮤니케이션의 매니저인 니카 아베스(Nikka Abes)씨는 “시중에 가짜 노키아 제품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가짜 제품을 가지고 노키아 서비스 센터에 수리를 의뢰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품이 아니기 때문에 수리를 받으실 수가 없다.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짜 제품에 유의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N81, Nokia 5310, Nokia N95, Nokia N82, Nokia 6120를 비롯한 최신 노키아 모델들의 가짜가 정품의 3분의 1에서 절반 가격에 유통되고 있다. 노키아 상표를 그대로 달고 있으며 포장까지도 정품과 유사한 경우도 있다. 

정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노키아 공식대리점에서 핸드폰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파란색의 12개월 워런티 스티커가 박스 상부와 측면에 붙어 있는지 여부, ‘Nokia Care’ 워런티 스티커가 충전기, 배터리, 메모리 카드, 데이터 케이블에 붙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한다.

또한 노키아 핸드폰 정품의 경우, 국제 텔레커뮤니케이션 로고와 타입 번호가 찍힌 라벨과 워런티 실이 핸드폰 뒷면에 붙어 있다. 배터리에는 ‘Connecting Hands’, ‘Original Enhancements’ 로고가 찍힌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 있으니 여러 각도로 움직여 확인해 봐야 한다. [ABS-CBN 뉴스, 1/14]

 

김정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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