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바오 쇼핑몰 화재로 목숨을 읽은 콜센터 Research Now SSI 종업원들의 가족들에게 총115,000달러의 긴급자금이 지급된다고 밝 혔다. Research Now SSI 회사는 현재 희생자 가족에게 기금을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Research Now SSI는 계속해서 직원들에게 급여를 지급하고 새로운 고용을 제공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리의 Davao 직원들은 비극을 계기로 놀 라운 탄력성과 강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우 리는 글로벌 기업의 구성원으로서 그리고 Research Now SSI 회사의 일원으로서 그들 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있다 "라 고 회사의 CEO 인 게리 바덴 (Gary Baben) 은 1 월 8 일 월요일 성명을 통해 밝혔다. 회사는 2008 년 7 월 Davao 콜센터 운영 을 자사의 시장 조사 인 컴퓨터 지원 전화 인 터뷰 서비스의 일환으로 설립했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이틀 전인 12 월 23 일 다바오 시의 NCCC 몰에 화재가 발생했을 때 질식으 로 인해 37 명의 콜센터 요원이 사망했습니다 (38 번째 사망자는 쇼핑객으로 확인). 거의 500 명의 직원이 화재 피해를 당했다. 회사의 원조와는 별도로, 노동부와 고용부 는 콜 센터 및 쇼핑몰의 2,000 명의 영향을 받는 근로자들의 필요를 충당하기 위해 이전 에 3 천만 페소를 발표했다. 노동청은 또한 산업 안전 보건 기준에 대한 건물 준수 여부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지만 그 결과를 공개하지는 못했다. 한편, 부처 간 부처 방지 태스크 포스 팀은 조사 결과 초기에 쇼핑몰이 안전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았 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건물의 스프링클러는 작동하지 않았으며 콜 센터의 경보 시스템은 쇼핑몰의 비상 경보 와 연결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