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수도의 심각한 교통 체 증을 완화하고 거의 1800만 명 이 살아가고 있는 메트로 마닐 라를 초현대 도시로 변모시킬, 2 급 도로 15억 페소 고가 유료도 로 교통 시스템 프로젝트의 건설 이 시작된다. 이는 벤자민 아발 로스(Benjamin Abalos Jr.) 만달 루용 시장은 제안으로, 최근 만 달루용 정부가 마닐라에서 열 린 필리핀-일본 도시 교통 회의 (the Philippines-Japan Urban Transportation Convention)에 서 발표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3년 내에 완성 될 것이며, 해결되어야만 하는 공공 통행로 준비 달렸다고 아 발로스 시장은 말했다. 이 프로 젝트 착공은 2016년 이내에 시 작될 것이며, 2019년에는 운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제안된 외국 원조 자금 대부 는 30년에서 50년이 될 것이다. 같은 회의에서 아발로스 시장 은 4.5킬로미터 구간 고가 교통 시스템에 대한 임시 위치 선정에 대해 설명했다. 그 위치는 만달루용 시청 역 (Mandaluyong City Hall Depot Station), 바란카 드라이브 보니 에비뉴 역(Baranka Drive Boni Avenue Station), 에사-보니 MRT 환승역(EDSA- Boni MRT Connection Station), SM 메가 몰(SM Megamall) 지역이다. 파식 시 강(the Pasig City River)과 나란히 놓인 두 도로를 가로지르는 현재 3곳의 다리를 확대시키기 락웰(Rockwell)을 관통하는 마카티 시 연결과 시 의 개발 상업 비즈니스 지구 그 린필드(Greenfield)를 통과하는 2곳의 다른 경로가 임시 경로에 포함된다고 아발로스 시장은 말 했다. 제안된 다른 노선은 바랑 카 드라이브(Barangka Drive), 도밍고 구에바르바 스트리트 (Domingo Guevarra streets)를 가로지르고, SM 메가몰에서 끝 나는 그린필드 상업 비즈니스 지구에 대한 진입 지점으로 렐 리안스 스트리트(Reliance St.) 를 관통해 V. 포텐시아노 병원(V. Potenciano Hospital)을 마주보 는 지점에서 에사 도로를 가로지 르는 새 락웰/마카티 만달루용 다리와 함께 락웰을 연결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