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최고 외식 업체인 졸리 비(Jollibee Foods Corporation)는 이르면 내년 초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외식 업체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스마엘 바이사(Ysmael Baysa) 졸리비 재무 담당 최고 책임자 (CFO)는 졸리비는 현재 연간 판매 액 25억 달러를 창출하고 있는 일 본 기업 요시노야(Yoshinoya)를 능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평균 졸리비는 12-13% 의 성 장률을 보인다. 힘든 목표는 아니 지만 행운도 빌고 있다.”고 바이 사 재무 책임자는 말하며 졸리비 는 현재 필리핀과 해외 판매망을 통해 매년 평균 20억 달러의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졸리비는 2013년 첫 9개월 동안 의 순수익은 전년도 동기간의 24.7 억 페소보다 26.7% 증가한 31.2억 페소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판매는 전 조직에 걸쳐 2012년 1월부터 9월까지의 669.2억페소 에서 12.4% 증가한 752.2억 페소 (17.3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본사 직영과 프렌차이즈 점포들의 이익을 합산해 측정되었다고 회사 는 전했다. 올해 3분기, 전 조직에 걸친 판매는 전년도 대비 224.2억 페소에 서 13% 성장하여 253.2억 페소를 기록했으며, 필리핀에서 10.5%의 성장률을 보인 반면 해외 사업의 총 판매는 22.1% 증가했다. 해외 사업 분야에서 중국에 서 21.9%, 미국에서 15.7% 그리 고 동남 아시아와 중동 지역에서 34.7%의 성장률을 보였다. 전 세계적으로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은 3분기 약 8.5%를 보였 으며 지난 분기들과 같이 좋은 성 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순수익의 차이도 전년도 3분기 5.1%에서 2013년 5.3%로 약간 성장했다. 졸리비는 올해 첫 9개월동안 137개의 매장을 개장했다고 밝혔 다. 필리핀에서 21개의 졸리비와, 10개의 차우킹(Chowking), 2개의 그린위치(Greenwich), 45개의 레 드 리본(Red Ribbon), 13개의 망 이나살(Mang Inasal) 그리고 2개 의 버거 킹(Burger King)이다. 중국에서 24개의 용헤 킹 (Yonghe King) 그리고 7개의 산 핀 왕(San Pin Wang), 미국에서 4개의 졸리비와 1개의 차우킹, 그 외 해외 지역에 8개의 매장이 개 장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