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졸리비(Jollibee) 2014년 아시아 최대 패스트푸드 기업으로 발돋

등록일 2013년11월23일 00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필리핀의 최고 외식 업체인 졸리 비(Jollibee Foods Corporation)는 이르면 내년 초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외식 업체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스마엘 바이사(Ysmael Baysa) 졸리비 재무 담당 최고 책임자 (CFO)는 졸리비는 현재 연간 판매 액 25억 달러를 창출하고 있는 일 본 기업 요시노야(Yoshinoya)를 능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평균 졸리비는 12-13% 의 성 장률을 보인다. 힘든 목표는 아니 지만 행운도 빌고 있다.”고 바이 사 재무 책임자는 말하며 졸리비 는 현재 필리핀과 해외 판매망을 통해 매년 평균 20억 달러의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졸리비는 2013년 첫 9개월 동안 의 순수익은 전년도 동기간의 24.7 억 페소보다 26.7% 증가한 31.2억 페소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판매는 전 조직에 걸쳐 2012년 1월부터 9월까지의 669.2억페소 에서 12.4% 증가한 752.2억 페소 (17.3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본사 직영과 프렌차이즈 점포들의 이익을 합산해 측정되었다고 회사 는 전했다. 올해 3분기, 전 조직에 걸친 판매는 전년도 대비 224.2억 페소에 서 13% 성장하여 253.2억 페소를 기록했으며, 필리핀에서 10.5%의 성장률을 보인 반면 해외 사업의 총 판매는 22.1% 증가했다. 해외 사업 분야에서 중국에 서 21.9%, 미국에서 15.7% 그리 고 동남 아시아와 중동 지역에서 34.7%의 성장률을 보였다. 전 세계적으로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은 3분기 약 8.5%를 보였 으며 지난 분기들과 같이 좋은 성 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순수익의 차이도 전년도 3분기 5.1%에서 2013년 5.3%로 약간 성장했다. 졸리비는 올해 첫 9개월동안 137개의 매장을 개장했다고 밝혔 다. 필리핀에서 21개의 졸리비와, 10개의 차우킹(Chowking), 2개의 그린위치(Greenwich), 45개의 레 드 리본(Red Ribbon), 13개의 망 이나살(Mang Inasal) 그리고 2개 의 버거 킹(Burger King)이다. 중국에서 24개의 용헤 킹 (Yonghe King) 그리고 7개의 산 핀 왕(San Pin Wang), 미국에서 4개의 졸리비와 1개의 차우킹, 그 외 해외 지역에 8개의 매장이 개 장되었다.

양한준 기자1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한인뉴스 필리핀뉴스 한국뉴스 세계뉴스 칼럼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