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DA는 현재 시행중인 넘버코딩을 EDSA에 한해 변경하는 안을 제안했다. 톨렌티노 MMDA의장은 현재 EDSA를 운행하는 차량 중 등록번호가 끝 번호 중 두 가지의 숫자에 코딩을 적용하고 있는 상 태이나 MMDA의 새로운 정책은 네 가지 번 호에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MMDA에 의하면 이 정책이 적용되면 현 재 EDSA의 교통흐름이 40%정도 향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제안은 수도권 시장들의 승인을 얻게 되면 MMDA내부기관인 MMC의 의결을 거 쳐 즉각 시행된다, 현재 월요일에 1,2번 숫자의 차량이 코딩 이나 MMDA의 새로운 정책을 살펴보면 월 요일에는 1,2,3,4로 끝나는 차량들은 ‘윈도 우아워’을 포함해 전 시간대에 EDSA출입 이 통제되며, 화요일에는 5,6,7,8, 수요일에 는 9,0,1,2 목요일에는 3,4,5,6, 금요일에는 7,8,9,0번이 적용된다. EDSA에 운행이 금지된 차량들은 C-5emd 메트로 마닐라의 다른 도로에 ‘윈도우아워’ 을 적용 받아 운행할 수 있다. 톨렌티노의장은 버스와 지프니 등 대중교 통수단은 MMC의 세부규정에 의해 정해진 다고 했다. 하지만, 퀘죤시의 바우티스타시장은 대중 교통수단이 새로운 정책에 포함되는 것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 친다는 이유에서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MMDA의 새로운 정책이 통과되면 자가 용운전자들은 일주일에 두 번 EDSA진입이 차단된다. 톨레티노MMDA의장은 브라질 리오데자 네이루의 예를 들면서 현재코딩으로는 20% 밖에 통제가 되지 않아 해결책이 없다고 주 장했다. 메트로마닐라에 등록되어 있는 차 량은 2010년 190만대에서 현재 330만대로 증가하였으며, 하루 EDSA를 이용하는 차량 은 32만 6504대로 시속 30KM로 운행되고 있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