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선거관리위원회(Comelec) 는 12월 1일 수요일 온라인 검색엔 진 구글이 내년 2월부터 시작되는 필리핀 대선 선거운동 기간 동안 정치광고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밝 혔다. 선거관리위원회는 2022년 지방선 거와 관련한 모든 선거 및 정치광 고는 선거운동 기간 시작과 동시에 모든 구글 플랫폼에서 중단될 것 이라고 밝히고 구글은 성명을 통 해 "구글 광고, 디스플레이, 비디 오 360, 그리고 광고주가 구글, 유 튜브, 파트너 부동산에 게시하려 는 쇼핑 플랫폼을 통해 구매한 필 리핀 선거광고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선거관리위원회는 "검색엔진 대기 업은 사람들이 유용하고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선거 관련 계획에 주력할 것이며, 제품 특징 과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통 한 정보는 투표 과정에 대한 참여 를 장려하고 선거의 무결성을 보 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여론조사기관이 공개한 기준으로 선거운동 시작일은 2022년 2월 8 일이며, 지역 후보는 2022년 3월 25일이다. 2022년 선거를 위한 공정 선거법 의 규칙과 규정에 따르면, "정치 광 고" 또는 "선거 선전"은 "어떤 매체 에 방송, 출판, 인쇄, 전시, 전시되 는 모든 것, 이름, 로고, 휘장, 그리 고 소시아가 될 수 있는 다른 상징 이나 그래픽 표현을 포함한다. 후 보와 함께하며, 공공 또는 공공 공 직에 대한 해당 후보 또는 후보자 의 선거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홍보하거나 반대하기 위해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한 배타적인 의도이 다. 정치적 광고는 인터넷 웹사이 트, 소셜 네트워크, 블로그 사이트 및 마이크로 블로깅 사이트에 나 타나는 지지, 성명, 선언 또는 정보 그래픽을 포함한다. 투표자 등록 기간 동안 구글은 구 글 클라우드에 웹사이트를 호스 팅하고 소셜 미디어 페이지(PNA) 에 홍보하는 magparehistroka. com 사이트에 대해 Comlec, M u l l e n L o w e T R E Y N A , Dashboard Philippines 간의 협업 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