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항공은 뉴욕 남부 지방 파산 법원으로부터 챕터 11 제 출의 일환으로 대출 시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받았다고 항 공사 PAL Holdings가 월요일 밝혔다. 파산 법원은 PAL이 최대 2 천만 달러의 잠정 원금을 DIP(Debtor-in-possession) 대출 시설을 차용하거나 이용 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고 PAL Holdings가 증권 거래소에 공개 한 내용에서 밝혔다. 성명서는 "제출된 신청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평가 후 법원은 PAL에 여기에 보고된 DIP 대출 시설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 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법원은 채무자 PAL이 자산을 유지하고 직원에게 급여를 지급 하며 운영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DIP Loan Proceed에 즉시 액세 스해야 한다는 점을 인정했습니 다."라고 덧붙였다. 국적 항공사는 앞서 미국에서 챕터 11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챕터 11은 항공사가 문을 닫는다 는 의미가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운항을 허용하고 채권자에게 지 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챕터 11 제출 및 지속적인 구조 조정에도 불구하고 PAL은 직원, 항공편, 고객, 공급업체 및 기타 계열사에 대해 "평소와 같은 업무" 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AL은 전염병 영향 속에서 구 조 조정을 발표하고 항공편이 계 속될 것이라고 말한다. '평소와 같은 비즈니스'-PAL은 챕터 11 파산 신청이 항공편, 근 로자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 라고 밝혔다 PAL 운영자, 2020년에 P730억 손실, 항공사 구조 조정 2020년에 PAL Holdings는 COVID-19 대유행이 필리핀항 공의 운영에 "특별한 영향"으로 인해 P730억의 순 손실을 보고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