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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층 소비 늘어

등록일 2009년11월19일 12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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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일자: 2009-11-19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시노베이트(Synovate )는 경기 침체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출을 줄이고 저금을 늘리는 반면 마닐라의 부유층 소비자들은 여전히 지출액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009

 

 


2008

 

 

 

 

 

 

 

아시아-태평양 시장 중에서 마닐라 엘리트층이 고급 의류와 가죽, 고가의 액세서리 및 신발, 장신구, 고급 시계 등에 대한 구매 욕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ABS-CBN 11/17]시노베이트는 필리핀 엘리트층의 소비량은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부유층 소비자의 75%는 한 개 이상의 금융상품에 투자를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23.9%는 일년동안 최소 한 번 이상 휴가를 다녀왔다고 답했다.이 외에도 자가용이나 자산 구매율 또한 증가했다.또한 부유층의 15.6%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69.1%는 인터넷 연결 및 카메라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노트북 7.8%, MP4 8%, 디지털 카메라 8.7% 등으로 전년대비 해당 품목의 소비율이 크게 증가했다.년 3분기부터 2009년 2분기까지 마닐라에 거주하고 있는 부유층 1,670명을 상대로 조사를 실시했다.시노베이트 PAX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엘리트층, 미디어 및 디지털 소비량, 번영, 다른 11개 시장(홍콩, 싱가폴, 한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오스트레일리아)에 대한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하고 있다.마닐라는 아시아-태평양 시장 중에서도 유명 브랜드에 대한 부유층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시노베이트 PAX 조사에 따르면 마닐라 엘리트층은 올해 2분기에도 고급 디자이너 의상과 노트북, 금융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정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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