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여러 금융권에 흩어진 계좌 를 한꺼번에 파악하는 '내계좌 한눈에' 서비 스를 개시한 지 2주일 만에 약 93만명이 이용 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19일 개통된 이 서비스는 같은달 31일까지 92만5천명이 이용했다. 하루 평균 7 만7천명이 이용한 것으로, 이용자가 가장 많 았던 금감원 다트(DART·전자공시시스템)의 2배 수준이다. 은행 계좌를 조회한 게 49만4천건으로 가 장 많고 보험가입 정보 조회가 21만4천건, 상 호금융 계좌 조회 11만9천건, 대출정보과 카 드발급 조회가 각각 4만9천건 순이다. 금감원은 시스템 개시에 맞춰 장기(1년 이 상) 미사용 계좌를 찾아주는 캠페인을 전개 한 결과 미사용 계좌 32만개를 정리했으며, 이들 계좌에 남아있던 324억원이 환급됐다. 현재 이 서비스는 은행·보험·상호금융 계좌 와 대출·카드발급 정보를 조회하는 1단계다. 다음달 말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하고, 우체국· 저축은행·증권사까지 확대해 전(全) 금융권 의 통합 조회가 가능한 2단계 시스템이 8월까 지 구축된다.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www.accountinfo. or.kr)나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 or.kr)'을 통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휴대전화 인증을 거쳐야 한다. 조회 정보는 시스템에 저장되지 않고 즉시 사라진다.